본문 바로가기

Digital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법 - 키워드 검색, 키워드마스터

필자가 사용해보려고 많이 눌러도 보고, 키보드도 두들겨보고 하고 있는 키워드 플래너

구글 키워드 플래서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한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말고도 여러 가지가 있다고 하는데 아직 필자는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을 해보는 중이다.

ps. 키워드 마스터도 즐겨 사용한다. 그냥 직관적으로 나오기 때문이다.

참고로 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사용해 보길 바란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google ads(구글 애드워즈)에서 사용되는 키워드 검색 및 조회, 또는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키워드를 검색해서 검색한 키워드의 월간 검색량, 변동, 전년 대비 변동 등과 같이 쓸만한 정보드를 알려준다.

사람들이 사용하기 어렵다는 말들을 많이 한다.

천천히 사용하다 보면 어려운 내용들을 제외하고는 충분히 사용할 가치가 느껴진다.

하지만 필자도 사용해 본 지 얼마 되지 않았다는 점은 말하지 않겠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처음 등록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검색 후 공식 웹사이트로 들어가게 되면 

처음 화면이 뜨는데 '지금 시작하기' 누르면 일단 누구든 시작할 수 있다.

그 이후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키워드 플래더 지금 시작하기 누르면 뜨는 화면

업체명은 그냥 '닉네임'이라고 생각하자.

하지만 정말 업체를 운영하고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은 다른 이야기다.

'업체명'을 입력하고 넘어가면 사이트를 입력하라고 뜬다.

자기가 사용하는 블로그등 주소를 입력하면 넘어갈 수 있다.

필자는 처음 할 때.. 업체명등 무슨 소리 인가 하고 놀라서 그냥 꺼버린 적도 있다.

이후로는 나오는 화면들은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선택하라는 객관식 문제(?)처럼 나오니 선택 후 계속해서 '다음' 으로 넘어가자.

그럼 처음 등록이 완료가 될수있다.

뒷설명이 없는 이유를 말하자면, 필자는 처음 업체명과 주소를 입력을 하라했을때.. 가장 당황했다.

왜냐하면 내가 운영하는 업체가 없기때문에.. 대체 우슨 업체를 입력을 해야하는지 가장 고민하고 시간을 많이 보냈던 부분이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법

등록까지 하고나면 이제는 크게 없다.

필자 또한 많이 사용 해보거나 많은 설정, 기능들을 다 알지 못하고 정말 간단하게 키워드를 조회하고 나온 키워들의 내용들을 확인 해볼수있는 눈을 가지고있을 뿐이다.

들어간수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도구 및 설정' 을 눌러보자

오른쪽 상단에 '도구및설정' 을 눌러서 나오는 카테고리 이다.

'계획' -> '키워드 플래너' 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왼쪽 '새키워드 찾기' 를 눌러서 우리는 들어갈 것이다.

그럼 '새키워드 찾기' 가 나온다. 여기어 하나씩 검색해서 결과를 보지말고. 여러개를 치고 Enter를 눌르면 한번에 다 검색해준다. 그러니 까먹지말고 해보고싶은걸 다 입력해보자.

입력하고나면 '결과 보기' 버튼이 활성화 되니 눌러보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

이 화면에서는 여러가지 확인을 할수있는데.

여기까지만 하게된다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한글을 읽고 다 이해할수 있을것이다.

다음엔 조금더 키워드플래너에 대해 사용해보고, 경험한 내용들의 팁이나 좋은 정보를 추려서 가져와 봐야겠다.

현재는 필자도 키워드 검색하고 검색량 또는 입찰가 정도만 확인하고 다른 내용들은 아직 모르는게 많이있다.

 

*키워드 플래너와 같이 사용하는건 '키워드마스터' 이것도 한번 써볼까 한다.

반응형